Home > Modes > C-Class > Facts and figures > Mercedes-AMG C 63
- Exterior
- Interior
깔끔하게 정돈된 인체공학적 디자인의 운전석은 스포티하고 빠른 드라이빙을 위한 최상의 컨디션을 조성합니다. AMG 다이내믹 셀렉트 스위치를 사용하여 AMG 차량만을 위한 변속 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.


- V형 8기통 가솔린 엔진
Mercedes-AMG C 63의 심장은 Mercedes-AMG가 개발한 신형 4.0리터 V8 가솔린 트윈 터보 엔진, M177 시리즈입니다. Mercedes-AMG GT의 M178 엔진을 기반으로 가장 스포티한 성능의 차량을 위해 완벽하게 탄생시킨 M177은 AMG GT의 장점인 훌륭한 추진력과 가속력을 지니고 있으며 C 63에 최적화된 출력과 토크로 이상적인 드라이빙을 가능하게 합니다. C 63은 전 세대 보다 더욱 뛰어난 성능뿐만 아니라 30% 이상 개선된 연비 효율을 나타내며 퍼포먼스와 효율에 대한 AMG만의 기준을 제시합니다. C 63은 고성능 8기통 차량 중 세계 최저의 배출량과 연료 소모량 수치를 보유하고 있습니다.

- AMG SPEEDSHIFT MCT 7단 스포츠 변속기
Mercedes-AMG C 63에는 AMG SPEEDSHIFT MCT 7단 스포츠 변속기가 탑재되었습니다. “C” 모드에서 가능한 “세일링” 기능이 Mercedes-AMG 모델 중 최초로 적용되어 있습니다.

- AMG RIDE CONTROL 스포츠 서스펜션
Mercedes-AMG C 63의 AMG RIDE CONTROL 스포츠 서스펜션에 적용된 가변식 댐핑 시스템은 버튼으로 선택 가능한 세 단계의 서스펜션 모드를 제공합니다. 운전자가 “Comfort”, “Sport”, “Sport+” 중 도로의 컨디션 등에 따라 원하는 모드를 선택하여 다이내믹한 주행 또는 편안한 주행을 할 수 있습니다.

- AMG 스포츠 배기 시스템
Mercedes-AMG C 63은 변속 모드에 따라 배기음이 달라지는 AMG 스포츠 배기 시스템이 기본 적용되어 있습니다. “C”, “S”, “S+” 변속 모드의 배기음이 각각 다른 특성을 지니고 있습니다. 두 개의 트윈 배기 파이프가 제품의 스포티함을 시각적으로 한번 더 강조합니다.

- AMG 리어 액슬 디퍼런셜 락
Mercedes-AMG C 63에 적용되어 있는 기계식 AMG 리어 액슬 LSD (리미티드 슬립 디퍼런셜)은 출발할 때, 가속할 때, 코너를 돌 때, 급정지를 할 때 등 모든 상황에서 안정적인 주행을 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. 특히 운전자가 스포티한 운전 스타일을 지녔을 때 정확하고 민첩한 핸들링으로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습니다. 기존의 디퍼런셜 락과는 다르게 멀티 디스크 클러치와 두 개의 스러스트 링을 사용하는 이 기능은 휠의 회전속도가 다를 때 토크를 각각의 휠에 분산시켜 마찰력을 향상시키고 안쪽 휠이 헛도는 것을 방지합니다.

- AMG 하이 퍼포먼스 세라믹 브레이크
눈에 띄는 노란색 브레이크 캘리퍼에 "AMG Carbon Ceramic" 레터링으로 한눈에 알아 볼 수 있는 AMG 세라믹 브레이크는 레이스 트랙과 같은 주행환경에 적합한 고도의 브레이크 성능을 제공합니다.
AMG 세라믹 브레이크의 디스크는 카본 파이버 소재로 보강한 세라믹 재질로, 섭씨1700도의 진공상태에서 제작됩니다. 이 특수한 재료와 생산 공정을 통해 만들어진 디스크는 극도의 무게와 열에 견딜 수 있는 강한 내구성을 가졌으며, 일반 주철재질 디스크 대비 월등히 긴 수명이 장점입니다. 세라믹 디스크는 무게가 기본 디스크 대비 30% 가볍기 때문에 차량의 운동성과 민첩성을 향상시킵니다. 또한 뛰어난 스티어링 반응속도와 서스펜션의 민감성, 그리고 더욱 강한 마찰력으로 어떤 환경에서도 미세하고 정밀한 브레이킹을 가능하게 합니다.
선택 사양

※ 상기 사진은 카본 패키지가 적용된 Mercedes-AMG C 63 S 의 사진이므로, 실제 Mercedes-AMG C 63 에는 빨간색 브레이크 캘리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