상단으로

designHome > Modes > G-Class > Facts and figures > Technology > Suspension

사다리형 프레임, 견고한 전후륜 액슬, 긴 서스펜션 길이, 21cm에 달하는 높은 지상고를 자랑하는 G-Class는 최악의 지형도 능숙하게 다룰 수 있는 만반의 태세를 갖추고 있습니다.
  • 사다리형 프레임
  • 모노코크형 차체에 비해 외부 충격을 덜 받는 사다리형 프레임으로 설계된 G-Class는 안전성과 내구성이 뛰어나며 무거운 하중도 지지할 수 있습니다. 사다리형 프레임은 특히 험로 주행 시 프레임에 가해지는 추가 하중을 감당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. 사다리형 프레임에는 두 개의 뼈대를 세로로 나란히 놓고, 각 뼈대에 두 개의 U자형 반구를 내 서로 크로스 튜브로 연결해 놓았습니다. 차체는 여덟 군데를 볼트로 조여 연결시키고 나머지 부분은 진동 전달을 최소화하기 위해 방진용 고무를 덧대었습니다. 차체 하부에는 플라스틱 코팅을 한 번 더 입혀 물이나 눈, 노면의 염분, 사막의 모래 한 알도 차체로 들어가지 못 할 만큼 완벽한 방어막을 갖추었습니다.

    image01

  • 스티어링
  • G-Class에 장착된 파워 스티어링은 특히 오프-로드에서 거칠게 사용될 것에 대비해 제작되었습니다. 파워 스티어링은 충격에 약한 스티어링 가이터나 고무 벨로우를 쓰지 않은 까닭에 탄성과 내구성이 뛰어납니다. 또한 파워 스티어링으로 주행 편의성이 탁월하며 전통적인 재순환 볼 조향 방법을 사용해 차량이 장애물을 지나가더라도 그 충격이 스티어링 휠을 통해 운전자의 손으로 전해지는 것을 막아줍니다.
  • 리지드 액슬
  • G-Class에 사용된 섀시는 일반적으로 온-로드 차량에 사용되는 독립 서스펜션보다 우수한 여러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. 두 개의 리지드 액슬을 토대로 각 차축에는 두 개의 고정식 세로 암과 한 개의 가로형 조절식 암이 연결됩니다. 여기에 스프링의 움직임이 긴 코일 스프링을 장착해 차축의 상하 움직임 가능 거리가 길고, 지상고가 높으며, 노면을 박차고 나가는 구동력까지 뛰어납니다. 또한 민첩하면서도 편안한 핸들링 또한 리지드 액슬의 자랑거리입니다. 고성능 가스식 쇽 업쇼버는 차체가 좌우 한쪽으로 쏠리지 않도록 해주며, 차량의 성능과 차체 중량, 적재 하중에 맞춰 최적화된 두 개의 안티 롤바가 차체의 롤링 현상을 효과적으로 감소시켜 줍니다. 타이어는 고강도 스틸 튜브로 연결 되 타이어의 캠버를 항상 일정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. 무엇보다 전후륜 액슬의 상하 관절 운동 범위가 크고 각 차축으로 휠의 무게가 고르게 배분되어 커다란 장애물을 지나가는 경우에도 지상고와 구동력을 일정하게 유지해 오프-로드 주행 시 진가를 발휘합니다.